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TOP3

회화공부가 차라리 나아

by 세라러브 2022. 3. 31. 11:53

본문

반응형

영어영문전공자로 한 때 온갖 영어공부 방법을 모두 섭렵하며 시도해보았던 저는 영어회화부분에서는 영화에 도움을 꽤 많이 받았습니다. 사실 이게 가장 효율적인 영어회화공부 방법이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좋아하는 영화로 좋아하는 배우를 보며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가 생기기 때문에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top3를 준비했습니다. 아주 주관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3위 노트북

 

제가 추천하는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3위는 노트북입니다. 이 영화는 레이첼 맥아담스와 라이언고슬링이 출연한 영화로 짠하면서 먹먹한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의 영화를 받고 있는 멜로영화입니다. 저도 제일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데요, 이 영화가 영어공부하기 좋은 이유는 우선 두 배우의 딕션이 매우 좋습니다. 배우마다 발음의 특성이 다 다른데 무조건 명료하다고 멋있는 발음은 아니지만 영어공부를 할 때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이첼 맥아담스는 톤이 높고 발음이 명확한데다가, 사랑스러운 톤이 느껴져서 보고 따라하기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대사들 대부분도 일상적인 대화가 많기 때문에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로 강추합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2위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2위는 나는 조지아의 미친 고양이입니다. 하이틴 로맨스 영화인 이 작품은 학교를 배경으로 10대 소녀의 사랑이 주제인 코믹한 영화입니다. 다만, 배경이 영국이기 때문에 영국영어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영화 속 영어회화의 특징은 종종 슬랭이 나오고, 말투가 영국 젊은이들의 느낌이기때문에 우리가 익히 아는 묵직하고 딱딱한 영국영어에 비해 좀 더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영국 유튜버를 보면 알겠지만 요새 영국 젊은층의 발음은 휴그랜트보다는 이 영화에 나오는 배우들에 더 가까운듯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 조지아 그룸의 발음도 굉장히 명확한 편입니다. 찾아보니 예전에 해리포터에 나온 론위즐리랑 사귀었던 사이인것 같은데 지금은 어찌되었는 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영화가 재밌고, 영국식영어도 배울 수 있으니 완전 추천합니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1위 노팅힐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대망의 1위는 노팅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노팅힐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좀 진부하지만 이 영화를 1위로 꼽아봤습니다.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헐리웃 스타 안나와 평범한 노팅힐의 책방주인 윌리엄이 우연히 만나 사랑하게 된다는 스토리로 줄리아로버츠의 미국발음과 휴그랜트와 나머지 인물들의 영국발음을 동시에 들을 수 있어서 토익LC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일상적인 대화로 이루어져있어서 영어회화공부를 하기 가장 적합한 영화로 꼽고 싶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휴그랜트같은 멋진 영국식억양을 갖겠다는 로망을 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휴그랜트가 정통적인 귀족식 영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발음이 더 고급스럽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모두들 영화로 재밌게 영어공부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